티스토리 뷰

국내 픽업트럭 쌍용 렉스턴 스포츠의 모습

2024년은 국산 픽업트럭 시장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 해입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현대 산타크루즈, 기아 모하비 픽업은 각각 독창적인 특징을 통해 레저, 아웃도어, 상업용 차량 등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세 모델의 디자인, 성능, 적재 능력, 가격, 그리고 안전 사양을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을 돕습니다.

픽업트럭의 강인함과 현대적 감각

쌍용 렉스턴 스포츠는 전통적인 픽업트럭의 강인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대형 그릴과 직선적인 헤드램프는 렉스턴 스포츠의 터프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넓은 휠 아치와 직선형 라인은 아웃도어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실용성을 중시한 디자인으로 넓은 적재함과 심플한 테일램프 구성을 제공합니다.

현대 산타크루즈는 SUV와 픽업트럭의 조화를 이룬 크로스오버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전면부는 현대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파라메트릭 그릴과 통합형 LED 주간 주행등이 돋보이며, 측면은 유려한 곡선과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후면부는 컴팩트한 적재함 디자인과 현대적인 테일램프가 매력적입니다.

기아 모하비 픽업은 강력한 외관과 전통적인 픽업트럭의 견고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전면부는 대형 타이거 노즈 그릴과 큐브형 LED 헤드램프를 통해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며, 측면과 후면은 직선형 실루엣과 대형 적재함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강력한 출력과 다양한 도로 조건에 대응

쌍용 렉스턴 스포츠는 2.2L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202마력과 최대 토크 45.0kg·m를 발휘합니다. 6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안정적인 가속 성능을 제공하며, 사륜구동 옵션을 통해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험로 주행 모드와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는 2.5L 터보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대 출력 281마력과 최대 토크 43.0kg·m를 제공합니다. 8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채택해 즉각적인 응답성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제공하며, HTRAC 사륜구동 시스템은 도로 조건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합니다.

기아 모하비 픽업은 3.0L V6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260마력과 최대 토크 57.1kg·m를 발휘합니다. 8단 자동 변속기와 후륜구동 기반 사륜구동 시스템은 높은 견인력과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험로 주행 모드와 차체 강성을 강화해 오프로드에 특화된 설계를 보여줍니다.

픽업트럭의 핵심 가치

렉스턴 스포츠는 기본 적재함 길이가 약 1,300mm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스포츠 칸 모델에서는 적재함 길이가 1,600mm로 확대됩니다. 최대 적재 중량은 약 700kg으로, 레저와 상업용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적재함에는 방수 기능과 적재 고정 장치가 포함되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산타크루즈는 크로스오버 픽업으로 적재함 길이는 약 1,200mm로 컴팩트하지만, 적재함 하단에 별도의 수납 공간을 제공해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최대 적재 중량은 약 500kg으로, 일상적인 아웃도어 활동과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합니다.

모하비 픽업은 대형 픽업트럭으로 적재함 길이가 약 1,500mm이며, 최대 적재 중량은 800kg에 달합니다. 견고한 적재 고정 시스템과 트레일러 연결 장치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무거운 장비나 대형 물품을 운송하는 데 적합한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비자층을 위한 선택지

렉스턴 스포츠는 기본 트림 가격이 약 3,200만 원대에서 시작하며, 상위 트림은 약 4,500만 원대로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디젤 엔진의 연비는 약 11.5km/L로 준수하며, 유지비가 합리적입니다.

산타크루즈는 기본 트림 가격이 약 3,800만 원대에서 시작하며, 고급 트림에서는 약 5,200만 원까지 상승합니다.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약 10.5km/L로, 다소 낮은 편이지만 도심 주행과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한 경제성을 제공합니다.

모하비 픽업은 기본 트림 가격이 약 4,500만 원대에서 시작하며, 최고급 트림은 약 6,200만 원에 달합니다. 디젤 엔진의 연비는 약 10.8km/L로, 견인력과 오프로드 성능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최신 기술로 무장한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선 유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등 기본적인 ADAS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위 트림에서는 360도 서라운드 뷰와 트레일러 안정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산타크루즈는 현대 스마트센스 시스템을 통해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충돌 회피 조향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디지털 키를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모하비 픽업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제공합니다. 견인을 위한 히치 뷰 카메라와 안정화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론

2024년 국산 픽업트럭 시장에서 쌍용 렉스턴 스포츠, 현대 산타크루즈, 기아 모하비 픽업은 각각의 장점과 특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렉스턴 스포츠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며, 다양한 주행 조건과 적재 능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합니다.
  • 산타크루즈는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사양으로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추천됩니다.
  • 모하비 픽업은 대형 픽업트럭의 강력한 성능과 견인 능력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예산, 그리고 차량 활용 목적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 픽업트럭의 실용성과 즐거움을 느껴보세요.